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춘천 맛집 추천 춘천 막국수 맛집 추천 샘밭막국수 방문 후기

by allinone-food 2025. 6. 20.
반응형

춘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막국수입니다. 다채로운 막국수집 중에서도 오랜 세월 한 자리를 지키며 전통을 이어온 곳이라면, 단연코 샘밭 막국수를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3대째 가업을 이어오며 50년 넘게 춘천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자리잡은 이곳을 다녀온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단순히 맛있는 식사를 한 것을 넘어, 지역의 역사와 정서, 그리고 정성을 고스란히 담은 경험이었기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반응형

샘밭막국수 위치와 주차 정보, 영업시간

샘밭막국수 막국수입니다.
샘밭막국수 막국수입니다.

샘밭막국수 본점은 춘천 신북읍 신샘밭로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샘밭막국수 인근은 닭갈비와 막국수 지역으로 닭갈비와 막국수를 판매하고 있는 많은 음식점이 모여있습니다. 샘밭막국수는 메인 주차장과 서브 주차장이 있는데요. 가게 앞에 위치한 메인 주차장에 공간이 없어서 빠르게 서브 주차장으로 이동했는데요. 넓은 주차공간에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시간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했는데 근처에 위치한 닭갈비와 막국수 집 중 단연 차량이 많은 음식점이 샘밭막국수 였습니다. 현지인과 관광객 할 거 없이 인기 많은 맛집이라고 했는데요. 정말 그런 맛집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샘밭막국수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연중무휴입니다.

 

메밀의 진한 풍미, 샘밭막국수 메뉴

샘밭막국수 메뉴판입니다.
샘밭막국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은 비교적 단순하면서도 실속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기본막국수와 순메밀막국수와 함께 사이드 메뉴인 섞어전을 주문했습니다. 섞어전은 녹두전과 감자전이 섞여있는 메뉴입니다. 전통적인 메밀음식과 더 잘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하고 전을 선택했습니다.

기본찬입니다.
기본찬입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우선 메밀을 끓인 따뜻한 물이 제공됩니다. 그리고 육수와 함께 기본찬인 김치가 나옵니다. 그리고 전을 찍어먹을 간장소스가 제공됩니다.

막국수입니다.
막국수입니다.

먼저 막국수가 나왔는데요. 메밀 함량이 높은 면발은 눈으로 봐도 쫄깃함보다는 거친 느낌이 살아있었습니다. 메밀막국수 위에는 양념장과 김가루, 삶은 계란 반쪽이 정갈하게 얹혀있었습니다. 여기에 육수를 적당히 부어줍니다. 그리고 샘밭막국수를 별미로 만들어주는 설탕을 듬뿍넣어줍니다. 설탕은 각각의 테이블 한쪽에 준비되어 있으니 꼭 설탕을 넣어서 즐겨보세요. 샘밭막국수의 맛은 프랜차이즈 막국수와 달리 면 자체에서 느껴지는 구수하고 고소한 풍미와 자연스러운 거친 식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막국수입니다.
막국수입니다.

양념장에 잘 비빈 후 동치미 육수를 부어 물막국수 스타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동치미 육수는 자극적이지 않고 시원하고 깔끔했습니다. 입안을 정돈해주며 마무리하는 느낌이 무척 좋았습니다. 기온이 높았던 초여름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기 너무나도 좋은 음식이었습니다.

 

섞어전의 두 가지 매력

섞어전입니다.
섞어전입니다.

막국수의 맛이 기대 이상이었던 것도 만족스러웠지만,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막국수와 함께 주문한 섞어전었습니다. 섞어전은 감자전과 녹두전을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각각의 전이 따로 나오고 겉은 노릇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살아 있었습니다.

감자전은 전분의 바삭함보다는 진득하고 부드러운 감자 본연의 식감을 잘 살린 스타일이었습니다. 익숙하면서도 소박한 이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테이블에 있는 설탕을 살짝 찍어 먹으면 단짠의 조화가 생겨, 막국수와 함꼐 먹기에 너무 좋은 메뉴였습니다.

녹두전입니다.
녹두전입니다.

녹두전은 반죽이 거칠지 않았습니다. 녹두전에 박혀있는 녹두의 모습도 인상적이었는데요. 그 녹두에서 정말 바삭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녹두전에서 고소하고 깊은 맛이 났으며 느끼하지 않아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섞어전은 사이드 메뉴라기 보다는 메인 메뉴로 봐도 무방할만큼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막국수입니다.
막국수입니다.

샘밭막국수는 막국수 뿐만아니라 전 그리고 다양한 메뉴가 모두 맛있는 맛집입니다. 춘천 여행을 준비하거나 춘천 여행을 하시고 계시다면 인증샹을 남기는 장소만을 찾기보다는 이렇게 오래도록 지역의 정신과 맛을 지켜온 진짜 로컬 식당을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특히 전통적인 음식을 좋아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중시하는 분들께 더없이 만족스러운 한끼가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