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충청북도 옥천군 장령산 자연휴양림 휴양관 벚나무동 벚나무동 시설 벚나무동 크기

by allinone-food 2024. 10. 7.
반응형

충청북도 옥천군에 위치한 장령산에는 자연휴양림이 있습니다. 요즘 장령산 자연휴양림 내부에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요. 그래서 신축 휴양시설과 최근에는 숲 속의 집을 개축공사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최근에 지어져서 신축의 느낌이 있는 휴양시설인 벚나무동에서 자연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던 하루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벚나무동 시설과 크기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장령산자연휴양림 벚나무동 외부 모습

장령산자연휴양림 벚나무동

장령산 자연휴양림 벚나무동은 벚나무 1동과 2동으로 2개 동이 붙어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숙소들과 상대적으로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아늑한 느낌의 숙소입니다. 멀리 떨어져 있다 보니 조용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어서 좋은 숙소였습니다. 벚나무동은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보이는 숙소로 외관도 앞쪽의 공터로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반응형

차량은 벚나무동 1동 앞쪽에 2대, 벚나무 2동에 1대 총 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벚나무동은 6인실입니다.

장령산자연휴양림 벚나무동 내부 모습

벚나무동 방

4인 가족 기준인 숙소는 보통 거실과 싱크대가 하나로 붙어 있는 구조입니다. 벚나무동은 6인 숙소이기 때문에 4인 숙소와 다르게 방 1개와 거실,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 안쪽에 벽에 옷을 걸 수 있는 벽걸이가 있습니다. 별도로 이불장이 있거나 옷장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공간을 더 넓게 쓸 수 있습니다. 4인 가족인 우리 가족이 방문하니 매우 넓고 쾌적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았던 부분은 매트리스와 이불, 베개가 6개가 제공되는 부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숙소에서 잠을 자면 바닥에서 잠을 자서 몸이 배길 수가 있는데 매트리스를 2개씩 깔고 자면 푹신하니 더욱 잠을 잘 잘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별도로 샤워부스가 있지는 않지만 공간이 넓어서 샤워가 가능했습니다. 화장실 변기는 긴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긴급벨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심플하면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건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수건을 준비해야 합니다. 휴지가 제공 안 되는 자연휴양림도 많이 있는데 휴지가 제공되고 있어서 휴지는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샴푸, 바디 워시 등은 제공되지 않지만 손을 닦을 수 있는 손세제는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샤워 후에는 별도로 드라이기가 제공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휴대용 헤어드라이어는 준비해 주세요.

싱크대와 시설

싱크대는 적당한 크기로 화구 2개짜리 인덕션이 있습니다. 그리고 프라이팬, 냄비, 접시, 컵, 수저, 가위, 집게 등 기본적인 식기도구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프라이팬이 인덕션에서 인식을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관리사무소에서 가스버너를 받아서 프라이팬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인덕션은 안전하지만 불편함이 있기는 하네요. 싱크대 옆쪽으로 냉장고와 정수기, 전기밥솥이 있습니다. 정수기와 전기밥솥이 있기 때문에 별도로 생수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전기밥솥이 있기 때문에 쌀만 준비하면 쉽게 밥을 지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TV와 밥상

거실에는 TV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자연 속으로 왔지만 즐겁게 TV를 봤네요. 그리고 밥상이 있어서 밥상을 거실 중앙으로 옮겨서 밥을 먹을 때 잘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요즘 제일 중요한 와이파이가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벚나무 2동으로 와이파이가 있어서 다른 가족들과 함께 느린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아서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은 빠른 인터넷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을이라 에어컨을 촬영하지 못했지만 에어컨은 천정에 시스템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었고, 보일러도 잘 작동됩니다. 냉난방 모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장령산자연휴양림 벚나무동 바비큐

외부데크와 테이블

장령산 자연휴양림 벚나무동은 거실과 이어지는 위치에 데크와 테이블 의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령산 자연휴양림  숙소 내부에서는 고기를 구울 수 없기 때문에 고기를 드실 때는 꼭 외부에서 먹어야 합니다. 아니면 외부에서 고기를 구워서 실내로 이동시켜줘야 합니다. 또한 장령산 자연휴양림이 숯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가스버너로 즐겨야 하지만 그래도 데크와 외부 테이블에서 즐기는 저녁은 너무 맛이 좋습니다. 가스버너를 외부에 설치하고 고기를 구워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음식들은 실내에서 조리를 하고 거실을 통해서 손쉽게 음식을 옮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외부 데크와 테이블 위쪽에도 지붕이 있어서 비를 막아주고 있어서 비가 오는 날에도 외부에서 고기와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벚나무동의 시설과 크기, 준비물 등을 살펴보았는데요. 최근에 지어진 건물이고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어서 쾌적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장령산 자연휴양림 숙소 예약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벚나무 동 추천드립니다. 매우 만족하실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