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휘닉스 평창 근처 오리고기 맛집 다키닥팜 다키닥팜 메뉴판

by allinone-food 2022. 8. 22.
반응형

휘닉스 평창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고 휴가의 마지막으로 방문할 음식점을 검색하다가 휘닉스 평창에 들르면 꼭 들려야 한다는 오리고기 맛집 다키닥팜을 방문했습니다. 다키닥팜은 유명한 맛집이라 사전예약이 필수입니다. 사전예약도 2주 전에는 한다고 해야 하니, 강원도 여행, 평창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다키닥팜 사전예약은 필수입니다. 네이버에서 온라인으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다키닥팜 방문

다키닥팜

다키닥팜은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금당 계곡로 1731-5번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계곡물이 흐르는 도로를 타고 가다 보면 공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는 음식점입니다. 정기휴일은 매주 화요일이라고 하니 휴일을 잘 알고 방문하셔야 맛있는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장
주차장

주차장은 음식점 정면과 음식점을 바라보고 우측에 있습니다. 주차장이 넓어 보이지만 사람이 붐비는 시간대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조금 빨리 음식점에 도착해서 식당과 가까운 음식점 앞에 여유롭게 주차를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기실

항상 웨이팅이 있는 음식점이라서 대기실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오는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대기실의 TV에는 애니메이션이 나오고 있어서 아이들도 TV를 보면서 잘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키닥팜 왼쪽에는 작은 미술관이 운영되고 있어서 작품을 구경하면서 대기시간을 보내도 좋습니다.

와인

다키닥팜은 고급스러운 오리고기 집 느낌이었습니다. 다양한 와인들이 대기실 오른쪽에서 보관되고 있었습니다. 와인을 하나하나 살펴보는 것도 대기시간을 잘 보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휴대폰충전소

대기장소 한쪽에는 휴대폰 충전이 가능한 휴대폰 충전소가 있습니다. 여행 중에 보조배터리 준비를 못했다면 잠시 충전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키닥팜 주문하기

다키닥팜 주문하기

다키닥팜은 생오리 참숯구이, 한방 오리백숙, 오리 날개 감자탕 등의 오리요리를 제공하고 있지만, 참숯구이 이외에는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자리에 앉으면 생오리 참숯구이 한 접시가 나옵니다. 오리의 부위별로 담겨 있는 한 접시는 500g에 4만 원입니다.

기본찬

기본찬은 오리구이와 잘 어울리는 간결한 반찬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오리구이를 즐겨보겠습니다.

오리구이

오리구이를 즐기기 전에는 접시에 어떤 부위별로 담겨 있고, 어떻게 얼마나 익혀먹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전체를 다 넣어서 한 번에 구워 먹어도 좋지만, 각 부위별 특성에 맞춰서 굽는 시간과 익혀먹는 정도를 구분해서 즐기니 오리구이의 참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리 가슴살

가슴살은 소고리를 먹듯 살짝살짝 구워서 맛을 보고 입맛에 맞도록 맞춰서 구워 먹으면 됩니다. 한쪽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한 번만 뒤집어주고 노릇해지면 먹으면 됩니다. 살짝 구워 먹는 부위는 언제나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부위별 오리고기

부위별로 굽는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판 위에 해당 부위들만 올려서 익히는 정도를 구분해서 먹었습니다. 잘 알고 맞춰서 구워 먹으니 부위별 식감과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오리 배껍데기

마지막으로 구워 먹은 부위는 오리 배 껍데기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부위라 참숯에 기름이 떨어져서 불이 날 수 있기 때문에 판의 가장자리에서 천천히 익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리 배 껍데기는 처음 불이 들어왔을 때 가장자리에 올려서 천천히 익혀주고 다른 부위들을 다 먹은 후 마지막에 먹는 방법이 좋습니다. 다 익은 배 껍데기는 대창 맛이 납니다.

추가 반판

맛있는 오리구이라 추가로 반찬을 더 주문했습니다. 300g의 오리고기입니다. 반 접시도 각 부위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굽는 정도에 맞춰서 구워주면 됩니다. 부위별로 구워 먹다 보니 천천히 오리고기를 즐길 수 있었고 오리고기의 맛이 더욱 배가 되었습니다.

 

식사류 주문하기

된장찌개

고기를 먹고 식사류를 주문했습니다. 된장찌개와 밥을 주문하면 김과 김치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된장찌개는 일반적인 된장찌개 맛이고 김과 김치는 아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반찬입니다. 오리고기를 다 먹고 식사류를 주문해서 먹어도 좋지만, 오리고기와 함께 즐겨도 조화롭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식사류입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오리고기와 함께 주문해서 즐겨볼 예정입니다. 오리고기라는 음식의 고급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느낌의 다키닥팜의 다른 메뉴들은 아래의 메뉴판을 참고하세요.

 

다키닥팜 메뉴판

다키닥팜 메뉴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