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아이들 간식 아이들 반찬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아이를 위한 참치캔 요리 레시피 참치캔 동그랑땡 레시피 참치캔 동그랑땡 만들기

by allinone-food 2023. 12. 6.
반응형

어린 시절 야채를 잘 먹지 않던 저를 위해 어머니께서 야채맛이 나지 않도록 참치동그랑땡을 자주 만들어주셨는데요. 이제는 제가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을 위해서 참치동그랑땡을 자주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추억이 깃들어서 더욱 맛있고 야채맛이 나지 않아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참치를 이용한 참치캔 요리레시피 참치 동그랑땡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진행하겠습니다. 

 

참치 동그랑땡 재료준비

준비물

기본적인 준비물은 양파 한 개 반, 당근 3/4개, 참치 2캔입니다. 이외에도 선호에 따라 추가 야채를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동그랑땡을 붙일 때 사용할 달걀 2개, 식용유, 부침가루, 소금, 후추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간단하게 집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우리 아이를 위해 참치 동그랑땡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양파자르기

가장 먼저 진행할 순서는 야채를 최대한 잘게 자르는 것입니다. 아이들이 먹을 참치 동그랑땡이기 때문에 양파의 매운맛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먼저 양파를 잘게 잘라 보겠습니다. 양파를 잘게 자르는 방법은 양파의 뿌리 쪽을 기준으로 세로방향으로 칼집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양파를 세로로 완전히 자르지 않고 끝쪽은 붙어있는 상태에서 칼집만 내어줍니다. 그리고 다시 가로 방향으로 잘게 잘라주면 손쉽게 양파를 잘게 자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잘게 자른 양파는 물에 담가서 매운맛을 빼줍니다. 이제 당근을 잘게 잘라보겠습니다.

당근 자르기

당근을 잘게 자르는 방법도 양파와 동일합니다. 양파의 위쪽을 기준으로 세로로 칼집을 냅니다. 이때 양파와 동일하게 완전 세로로 자르지 말고 끝쪽은 붙어있는 상태에서 칼집만 냅니다. 그리고 다시 가로방향으로 잘게 잘라주면 양파를 쉽고 빠르게 잘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참치 동그랑땡 만들기 레시피

동그랑땡 반죽 만들기

잘게 자른 양파에서 물기를 제거해 주고 잘게 당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참치캔의 기름을 빼고 참치만 넣어줍니다. 그리고 참치 동그랑땡이 잘 부칠 수 있도록 부침가루 큰 숟가락으로 3개, 달걀 2개를 넣어줍니다. 그리고 간을 맞춰주기 위해서 소금 2 티스푼, 후추를 조금 넣어주고 반죽들이 골고루 뭉쳐지도록 잘 섞어줍니다.

반죽 부치기

이제 반죽을 노릇하게 붙여주면 참치 동그랑땡이 완성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부칠 준비를 합니다.

참치동그랑땡 부치기

반죽을 한 숟가락 정도로 프라이팬에 올려주고 넓게 펼쳐줍니다. 한 면이 노릇하게 익어갈 때쯤 뒤집어 줍니다. 너무 빠르게 동그랑땡을 뒤집으면 반죽이 잘 뭉쳐지지 않아서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한쪽 면을 익혀줘야 합니다. 강불에서 바로 부치기 시작하면 속은 익지 않고 겉만 탈 수 있기 때문에 중불에서 한쪽 면을 약 2~3분 정도 익혀주고 뒤집어서 또 2~3분 정도 익혀주면 됩니다. 다만 프라이팬의 예열 정도, 불 세기에 따라 시간 조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참치 동그랑땡 즐기기

참치동그랑땡 즐기기

완성된 참치동그랑땡을 아이와 함께 즐겨보세요. 양파와 당근이 많이 들어갔지만 충분히 익은 야채와 함께 참치 맛이 어우러지면서 양파의 매운맛이 안 나고 단맛이 나고, 당근의 딱딱한 식감도 없어서 아이들이 야채가 있는지 모르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 정도에 따라서 밥반찬으로도 좋고 간식으로 너무 좋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를 위한 건강 반찬, 건강 간식 참치 동그랑땡으로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준비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