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호박 향신료는 정말 따뜻한 퍼지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그 이유에 대한 과학이 있습니다.

by allinone-food 2021. 10. 6.
반응형

호박 향신료는 정말 따뜻한 퍼지를 제공 합니다. 여기에 그 이유에 대한 과학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가을이 된 지금 갑자기 호박 스파이스 라테 또는 호박 빵이 먹고 싶다면 위장이 아닙니다. 호박 향신료 맛이 나는 음식이나 음료의 냄새를 잡는 것은 배고픔보다 더 깊은 감정과 기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통한 마케팅과 결합하여 "호박 향신료"라는 문구가 가을의 시작과 동의어가 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있는 존스 홉킨스 대학의 Dynamic Perception Lab의 Jason Fischer와 Sarah Cormiea에 따르면 냄새를 처리하는 뇌 부분은 기억을 담당하는 뇌 부분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 긴밀한 연결은 퀴퀴한 책 냄새가 당신을 도서관의 긴 공부 시간으로 데려갈 수 있고 캠프파이어가 여름 잠자는 캠프에서의 밤을 생각나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설명합니다. 호박 향신료의 인기는 향신료의 향기(많은 가을 디저트와 음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친숙한 계피, 생강, 육두구)와 우리의 이전 경험에서 냄새를 맡고 맛을 보고 그 향기를 인식하는 것만으로도 옵니다. "뇌는 향신료 냄새와 그 냄새와 관련된 기억 사이의 공백을 메워줍니다. 그녀는 뇌가 개인의 현실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많은 정보를 지속적으로 처리하고 평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보고, 듣고, 냄새를 맡고, 만지고, 맛보는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이러한 감각 입력을 우리가 환경에 대해 이미 알고 믿는 것과 결합합니다. "세계에 대한 우리의 경험은 하나의 구성물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끊임없이 많은 세부 사항을 채우고 있습니다."라고 심리학 및 뇌 과학 부서의 조교수인 Fischer가 말했습니다.

 

사실 호박 향이 아닙니다.

당신이 냄새를 맡고 있는 것은 호박 자체의 냄새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호박과 스쿼시 가족의 다른 구성원들은 그 자체로 베이킹 향신료 냄새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호박 파이나 라테 특유의 향신료가 섞인 것이 아니라 사과 크리스피나 mulled cider와 같이 가을과 관련된 여러 음식과 음료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호박 향신료"라는 레이블은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되었습니다. Cormiea에 따르면 단어를 읽는 것만으로도 뇌에서 냄새를 처리하는 부분이 활성화됩니다.
"당신의 두뇌는 자동으로 단어와 후각 기억을 연결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뇌는 비슷한 냄새를 같은 범주로 분류합니다. 따라서 당신이 냄새를 맡는 것이 특별히 호박 향신료와 관련이 없더라도 -- 예를 들어 시장에서 신선한 사과 사이다 도넛을 지나치고 있다면 -- 감정적 반응은 그만큼 강할 수 있습니다. Cormiea는 "두 냄새가 충분히 겹치면 뇌가 반올림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경 처리의 특정 단계에서 패턴은 동일할 것입니다." 연구실에서 Fischer와 Cormiea는 냄새에 붙인 이름을 기반으로 다양한 냄새와 맛에 대한 인식을 조정할 수 있었습니다. Cormiea는 "사람들은 언어로 냄새를 식별하는 데 꽤 서툴다. 기억 중추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것과 달리 냄새 정보를 처리하는 뇌 부분은 언어를 처리하는 부분과 잘 연결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때문에 우리의 감각은 호박 향신료가 12월에 판매된 진저브레드 라테와는 다른 독특한 향이라고 믿도록 조작될 수 있으며, 뚜렷한 기억 유발 요인이 있습니다. Fischer는 "우리는 그 냄새를 취하고 레이블을 붙이고 우리가 부르는 것에 따라 비슷하거나 다른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호박 향신료' 냄새

호박 향신료에 대한 감정적 반응의 또 다른 핵심은 바로 타이밍입니다. Fischer는 "계절성은 정말 의도적이며 계략의 일부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래된 경험을 불러일으키는 냄새의 강력한 능력은 정신적 이동 장치가 되어 여름에서 가을로 이동합니다. Cormiea는 "그것이 시즌을 그토록 강하게 연상시키고 가을에만 판매하는 이유 중 일부는 그것이 일 년 내내 이용 가능하다면 그렇게 강력한 기억을 갖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