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쉽고 간편한 건강식 특별한 무염요리 무염 스크램블에그 무염 어니언스크램블에그 양파요리

by allinone-food 2022. 9. 25.
반응형

아침을 가볍게 먹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바쁜 아침시간 때문에 가볍게 먹으려고 하고 주말에는 몸을 조금 가볍게 하고 싶은 마음에 아침을 가볍게 먹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양을 고려하지 않고 가볍게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스크램블 에그를 자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아이들도 스크램블 에그를 좋아해서 더욱 자주 즐기게 됩니다. 스크램블 에그도 충분히 좋은 음식이지만, 양파를 넣어준 어니언 스크램블 에그는 영양도 좋아지고, 맛도 좋아지는 요리입니다.

 

재료 준비

양파와 달걀

주재료는 양파와 달걀입니다. 큰 사이즈의 양파 반개와 달걀 6개를 준비했습니다. 어니언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기 위해서 양파는 잘게 썰어줘야 하고 계란은 충분히 풀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줘야 색깔도 먹음직스러운 요리가 완성이 됩니다.

양파

양파를 잘게 썰어주는 방법입니다. 우선 양파의 뿌리 쪽이 위로 가게 양파를 올려준 후 양파의 가운데 부분을 칼로 잘라줍니다. 이때 양파를 두 동강 내지 말고 뿌리 쪽은 자르지 않은 상태로 어느 정도 위치까지만 칼로 잘라줍니다. 뿌리 쪽에 양파가 갈라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모양입니다.

양파자르기

가운데 칼집을 낸 만큼 같은 방향으로 칼집을 내어줍니다. 처음에 양파의 절반만큼 칼집을 내었고, 그것의 절반, 또 자른 것의 절반만큼 칼집을 내주면 균일한 크기의 양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저는 절반의 절반을 자르다 보니, 크기가 잘 안 맞았네요. 칼집을 7개 정도 낸 모양입니다.

양파자르기

칼집이 다 낸 양파를 돌려서 칼집의 반대방향으로 양파를 썰어줍니다. 이때 양파는 잘라줘야 하기 때문에 깊숙이 양파를 잘라줍니다. 이렇게 잘라주면 조각난 양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 뿌리 쪽까지 칼집을 만든 곳까지 이렇게 양파를 잘라줍니다.

양파자르기

양파를 썰어나가면 칼집이 전혀 나지 않은 양파만 남게 됩니다. 이렇게 남은 양파는 별도의 칼집을 내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세로로 잘라주고, 가로로 잘라주면 쉽게 나머지 양파 부분도 양파 조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제 계란물을 만들어보겠습니다

.

계란물 만들기

계란물을 만들기 위해서 그릇에 계란을 깨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숟가락, 젓가락 등을 사용해서 잘 저어주면서 계란물을 풀어줍니다. 숟가락보다는 젓가락이 넘치지 않고 편안하게 계란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란물 만들기

계란물을 잘 저어주면 흰자와 노른자가 섞이게 됩니다. 이때 잘 풀어지지 않는 계란이 있습니다. 조금 더 부드러운 스크램블 에그를 먹고 싶다면 이 상태의 계란물을 망에 걸러줍니다. 계란물을 망에 걸러주는 것은 계란말이, 계란찜 등의 계란 요리를 할 때 부드러운 계란 요리를 만들 수 있는 팁입니다.

 

어니언스 크램블 에그 만들기

양파익히기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계란물을 만들기 전에 프라이팬에 양파를 먼저 익혀줘야 합니다.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미리 자른 양파를 넣어줍니다. 양파를 강불에 익히면 탈 수 있기 때문에 중약불에서 계란을 서서히 익혀줘야 합니다. 그래서 양파가 노릇노릇하게 익으면서 양파의 단맛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양파의 단맛과 스크램블 에그의 조합이 좋아서 꼭 양파는 중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줘야 합니다.

노릇해진 양파

하얀색의 양파가 서서히 익혀주니 점점 노릇노릇해지고 있습니다. 양파가 노릇노릇해지고 물렁해지면 계란물을 넣어주면 됩니다. 시간 절약을 위해서 양파가 익어가는 동안 계란물 만들기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계란물 넣어주기

양파가 노릇해지면 중약불 그대로 유지한 채 계란물을 넣어줍니다. 프라이팬이 충분히 뜨거워져있기 때문에 이렇게 부어진 계란물은 바로 몽글몽글 익어가기 시작합니다. 이때 둥그런 계란 모양을 유지하면 계란 프라이, 계란이 조금 익어갈 때 계란을 말아주면 계란말이, 볶음을 하듯 계란물을 볶아서 몽글몽글한 계란들로 만들어주면 스크램블 에그가 됩니다. 순간의 선택에 따라 다른 계란 요리가 완성됩니다.

스크램블에그 만들기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기 위해서 몽글몽글해지는 계란을 볶음요리를 하듯 볶아주었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뭉치는 계란을 볼 수 있습니다. 스크램블 에그에는 양파와 계란만 들어갔습니다. 별도로 소금 간을 하지 않고, 양파의 단맛과 계란의 담백한 맛 그대로를 즐기는 진정한 건강하고 가벼운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아이들도 소금 간을 하지 않아도 양파맛 더분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스크램블 에그 즐기기

접시에 담기

완성된 어니언 스크램블 에그를 접시에 담아줍니다. 숟가락으로 즐기기 좋은 모양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스크램블 에그는 그냥 스크램블 에그로 즐겨도 좋지만, 빵과 함께 즐겨줘도 좋습니다. 소금간이 안된 무염 스크램블 에그가 심심하다면, 케첩과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쁜 평일 아침, 주말의 가벼운 아침을 위해 즐기기 좋은 무염 어니언 스크램블 에그로 활기찬 하루의 시작을 준비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