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가성비 음식 구운아몬드보다 생아몬드 생아몬드 굽는 방법 에어프라이어 음식 레시피

by allinone-food 2023. 10. 9.
반응형

물가가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먹는 것들도 비싸져서 식비에 대한 부담도 만만치 않은 상황인데요. 이런 시대에 하나라도 저렴하게 구매해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구운 아몬드 보다 저렴한 생아몬드를 구매해서 구워 먹는 방법인데요. 가격도 가격이지만 맛도 구운 아몬드 보다 맛있어서 좋았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한 생아몬드 굽는 방법입니다.

 

생아몬드 구매

생아몬드

아몬드를 구매할 때 기준으로 생아몬드가 구운 아몬드 보다 천 원 정도 저렴한 가격이었습니다. 생아몬드는 500g식 2팩으로 포장되어 있고 총 1kg을 구매했습니다. 아몬드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은 1kg의 아몬드를 금방 먹기 때문에 천 원의 차이가 쌓이면 꽤 큰 금액이 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끼는 삶을 위해서 생아몬드를 구매했습니다.

반응형

육안으로 본 생아몬드는 구운 아몬드와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무심코 먹으면 굽지 않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구운 아몬드의 고소한 맛이 중요하기 때문에 생아몬드를 구워봤습니다.

 

생아몬드 굽는 방법_아몬드 세척

아몬드 세척

우선 생아몬드를 굽기 전에 아몬드를 세척해 주었습니다. 혹시나 모를 아몬드의 먼지를 제거해 주어서 조금이라도 깨끗하게 아몬드를 즐기기 위함입니다. 아몬드를 물에 담가서 휘저어 주어서 세척을 진행하면 됩니다. 단, 너무 오랜 시간 아몬드를 물에 담가주면 아몬드가 눅눅해지고 아몬드를 굽는 시간이 오래 걸려서 아몬드 겉은 타고 속은 안 익을 수 있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빠르게 세척을 진행합니다. 세척이 완료된 생 아몬드는 에어프라이어 용기에 올려서 에어프라이어에 넣을 준비를 합니다.

 

아몬드 굽기_에어프라이어 이용

180도에서 10분

에어프라이어에 세척이 완료된 아몬드를 넣어주고 180도에서 10분간 아몬드를 구워줍니다. 아몬드가 구워지기 시작하면 아몬드 특유의 고소한 향이 집안에 퍼져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렇게 향이 퍼지면 잘 구워지고 있구나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에어프라이어 시간이 끝나고 아몬드의 구워진 정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몬드 확인

아몬드를 하나 먹어봤는데 겉은 바삭한데 속이 약간 물렁한 느낌이 있어서 에어프라이어를 180도에서 5분 더 작동을 했습니다. 

구운 아몬드

5분을 더 구웠더니 겉이 약간 탄 듯한 아몬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타지 않은 아몬드들은 갓 구운 아몬드여서 그런지 구매하는 구운 아몬드에 비해서 더 바삭하고 더 고소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겉이 살짝 탄 아몬드들은 탄맛이 느껴져서 10분하고 5분 더 진행하지 말고 180도에서 12분 정도 한 번에 구워주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에 아몬드를 구울 때는 한 번에 구워볼 예정입니다.

고물가로 인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아몬드를 즐기기 위해 생아몬드를 구매해서 에어프라이어로 아몬드를 구웠는데 의외로 더욱 맛있는 구운 아몬드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더욱 맛있는 아몬드를 찾고 계시다면 생 아몬드를 구매해서 에어프라이어로 구워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