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아이와 가볼만한 곳 평택 가볼만한 곳 가족공원 추천 평택농업생태원 이용팁 텐트예약 준비사항

by allinone-food 2022. 5. 8.
반응형

완연한 봄을 지나서 여름을 향해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야외로 나가서 넓은 잔디밭에 텐트를 치고 라면과 김밥만 먹어도 맛있게 느껴집니다. 야외에서 텐트를 치고 놀고 휴식하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잇감이 있고, 사진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장소가 있다면 정말 최고의 장소가 될 것 같습니다. 그러한 장소가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농업생태원입니다.

농업생태원 텐트 예약

농업생태원 잔디마당

농업생태원에 위치한 잔디마당입니다. 잔디마당에 텐트를 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예약이 필요합니다. 넓은 잔디마당에 일정 공간을 마련하고 번호표지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예약을 한 번호 위치에 텐트를 칠 수 있습니다. 텐트는 오전 오후 중 1인 1회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족이 같이 간다면 1명은 오전에 1명은 오후에 미리 예약을 해서 하루 종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예약은 한국예총 평택지회 사이트 공지사항에서 신청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작성하여 담당자에게 이메일 발송을 해야 합니다. 만약 자리 번호가 겹치면 근처 자리로 변경한다는 연락이 오고 예약 완료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http://ptart.or.kr/bbs/board.php?bo_table=05_01&wr_id=142 

 

평택예총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평택지부, 사업 소개, 관광정보 제공

ptart.or.kr

그런데 평택 농업생태원 잔디마당 예약은 일시적인 기간에만 진행한 것 같습니다. 현재는 온라인 접수 마감이라고 제목이 바뀌었습니다. 가끔 평택예총 사이트 공지사항을 확인해서 예약이 진행 중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텐트 치기 좋은 장소는 61번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나가서 놀기에 좋은 위치에 있고 또 입구와도 가까운 위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63번 자리로 예약이 되어서 약간 안쪽으로 들어왔습니다. 혹시 다음 기회에 예약이 가능하다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택 농업생태원 놀거리

화장실과 놀이터

우선 가장 중요한 화장실 위치입니다. 화장실은 아이들이 주로 노는 놀이터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놀다가 급한 일이 발생하면 바로 데리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놀이터는 기본적으로 그네와 미끄럼틀, 아이들 놀이터에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것들 이외에 통로 지나기 등 아이들이 충분히 흥미를 가질만한 놀이기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놀이터 인근에 아주 긴 미끄럼틀이 위치해 있습니다.

 

미끄럼틀

평택 농업생태원의 중심에 위치한 언덕과 놀이터 앞까지 연결되는 미끄럼틀입니다. 왼쪽과 오른쪽에 미끄럼틀이 한 개씩 위치해있습니다. 왼쪽에 있는 미끄럼틀은 경사가 심하지 않고 약간 굴곡이 있는 미끄럼틀입니다. 6~7세 정도의 아이들이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수준입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미끄럼틀은 경사가 있어서 조금 큰 아이들이 재미있게 탈 수 있는 미끄럼틀입니다. 조금 이른 시간에 평택 농업생태원에 도착해서 기다림 없이 아이들이 미끄럼틀을 많이 탈 수 있었습니다. 오후 시간이 되자 미끄럼틀을 타려는 아이들의 줄이 길어졌습니다.

 

조류 동물원

놀이터 옆쪽으로 새들을 볼 수 있는 조류 동물원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공작새가 날개를 넓게 펼치고 있는 모습에 아이들이 흥미를 느꼈습니다. 작은 새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있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새들에게 모이를 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 별도로 모이를 줄 수는 없는 것 같았습니다. 미처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조류 이외에 다른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동물원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그곳에 토끼들이 있습니다. 별도로 당근을 판매하고 있지 않으니 미리 당근을 준비해 가서 아이들이 토끼에게 당근을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가 필요합니다.

 

다람쥐 통로

조류 동물원 옆쪽으로는 다람쥐를 볼 수 있는 다람쥐 통로가 있습니다. 다람쥐 통로의 높이가 위아래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다람쥐들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통로 중간에 다람쥐가 땅콩을 먹고 있는 모습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거부감 없이 다람쥐를 가까이 볼 수 있고 또 아이들이 다람쥐를 따라서 뛰어다니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놀이를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또 모래놀이에 필수 있는 물을 담아 올 수 있는 수도시설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모래놀이 장난감과 물을 담을 수 있는 통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농업생태원 이용 팁

농업생태원

농업생태원의 잔디마당 텐트 예약시기는 지났지만 돗자리를 깔고 농업생태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잔디마당 말고도 놀이터 근처, 모래놀이장 근처에 돗자리를 펼치고 여유를 즐기는 가족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정자가 있고 아니면 다람쥐 통이 있어서 충분히 먹을거릴 먹으면서 즐길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물론 장시간 이용은 안되고 서로 간에 양보가 필요하겠지만 조금 서둘러서 좋은 장소에 머무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평택농업생태원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전통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되고 있어서 아이가 굴렁쇠를 가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예쁜 꽃들이 있어서 아이가 예쁜 포즈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다 둘러보지 못한 자연테마식물원 등 다양한 장소가 곳곳에 있으니 사전에 더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커서 다 둘러보지 못한 농업생태원이지만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뛰어놀면서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때는 더욱더 다양한 장소를 방문해 볼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