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꽃게 보관 방법 꽃게 냉동보관 방법

by allinone-food 2023. 9. 10.
반응형

제철 꽃게를 온라인 구매를 했습니다. 3kg의 꽃게를 구매했더니 12마리의 꽃게가 도착을 했네요. 꽃게를 너무너무 좋아하는 우리 가족이지만 꽃게찜으로 6마리를 먹고 나도 6마리의 꽃게가 남아있습니다. 그런데 꽃게는 한번 많이 먹고 나면 조금은 느끼한 거 같아요. 그래서 다음 날 바로 꽃게를 먹을 수는 없기 때문에 남아있는 꽃게들을 잘 보관해 두었습니다. 이렇게 대량으로 꽃게를 구매하는 경우가 흔치는 않지만 그래도 알아두면 좋을 꿀팁 꽃게 보관방법입니다.

 

꽃게 보관 시 주의 사항

신문지

꽃게의 싱싱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냉동보관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냉동보관을 할 때 다양한 식재료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주의사항이 바로 수분을 얼마나 유지시키냐입니다. 또한 꽃게는 게의 특성상 뾰족한 부분이 많아서 꽃게 찔리지 않도록 보관해야 합니다.

반응형

바로 냉동을 할 때야 주의를 하지만 냉동보관을 하고 약간의 시간만 흘러도 꽃게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다른 냉동된 무언가를 빼내다가 꽃게에 찔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꽃게 보관 시에 주의 사항은 싱싱함 유지와 안전하게 보관하는 것 두 가지입니다. 이 두 가지를 만족시키는 방법은 바로 꽃게를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꽃게 보관 방법

꽃게보관방법

꽃게를 보관하는 방법은 신문에 싸서 냉동보관하는 것입니다. 우선 신문지를 세로로 길게 펼쳐줍니다. 이때 신문지는 2장 정도가 적당합니다. 손질하지 않은 꽃게를 신문지의 하단 끝에 올리고 모양을 잘 잡아줍니다. 집게다리가 벌어지지 않고 꽃게의 다리를 잘 오므린 상태에서 신문지로 잘 감싸고 한 바퀴 위로 돌려줍니다.

두번째 꽃게

다음 보관할 꽃게는 처음 꽃게를 신문로 두른 것보다 살짝 위쪽에 위치시키고 첫 번째 꽃게와 동일하게 모양을 잘 잡아준 후 신문지로 감싸고 동일하게 말아 올려줍니다.

세번째 꽃게

세 번째 꽃게도 첫 번째, 두 번째 꽃게와 동일하게 모양을 잡아주고 남아있는 신문지로 잘 말아줍니다. 이렇게 신문지로 다 말아주면 신문지 2장에 세 마리씩 포장이 가능합니다.

세 마리 정도면 라면을 끓이거나 꽃게탕을 끓일 때 적당한 양이라서 이렇게 한 세트에 3마리씩 포장을 해서 냉동보관을 하면 다음에 꺼내 먹을 때 적당한 양을 꺼낼 수 있어서 아주 편합니다. 그리고 신문지가 꽃게의 주변부를 보호해 줘서 무심코 냉동실을 이용하다가 다칠 일이 없습니다.

비닐팩 보관

신문지로 다 말아 둔 꽃게를 비닐팩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집에 마침 큰 비닐팩이 떨어져서 비닐팩이 봉해지지가 않네요. 맞는 크기의 비닐팩이 있다면 꼭 비닐팩으로 봉해서 보관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저는 임시방편으로 비닐팩에 넣고 다른 큰 봉지를 꽉 봉해서 냉동실에 넣어 보관 중입니다.

 

오늘은 꽃게 보관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꽃게 보관의 주의사항은 신선도 유지와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보관법 신문지를 활용하여 꽃게를 보관하시고 다음에 맛있게 꽃게를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