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수도권 물회 맛집 광명 맛집 광명 물회맛집 물회 맛집 추천 광명 포항물회 포장 리뷰

by allinone-food 2024. 6. 10.
반응형

물회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더운 여름에 시원한 물회 한 그릇이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물회는 회의 양이 적거나 양념에 단맛이 강하거나 비린내가 나거나 하는 등 다양한 물회집에서도 실망스러운 포인트가 하나씩 있을 수 있는데요. 광명의 포항물회는 회의 양도 많고 비린내도 안 나고 양념이 과하게 달거나 하지 않아서 누구나 맛있게 한 그릇을 뚝딱 먹을 수 있는 맛집입니다. 실제로도 수도권에서 가장 많이 찾는 물회집이라고 하는데요. 항상 줄이 길어서 가게에서 먹지 못해 포장으로 즐겼던 광명 포항물회 포장리뷰입니다.

 

광명 포항물회집 포장 구성 포장 장점

포장

광명 포항 물회는 항상 사람이 많아서 대기를 오래 해야 하는데요. 별도로 배달이 안 되는 집입니다. 그래서 미리 전화로 주문전화를 하고 가지러 가야 하는데요. 미리 전화 주문을 하고 포장을 하면 10분 이내에 바로 픽업이 가능해서 대기 없이 가지고 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광명 포항물회집은 세꼬시가 들어간 포항물회, 해산물이 들어간 해산물 물회, 뼈 없는 회만 들어간 뼈 없는 물회, 멍게물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뼈 없는 물회와 해산물 물회, 포장물회를 주문했습니다. 메뉴마다 양의 차이는 전혀 없이 큰 포장용기에 회와 해산물, 야채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반응형

양은 우선 최고였습니다. 회에 부어 먹을 수 있는 물회 양념은 슬러쉬처럼 살얼음이 있는 상태였는데, 슬러쉬보다는 얼음에 조금 더 가까운 느낌이었습니다. 양념 포장용기만 만져도 물회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양념의 색은 주황색에 가까운 색이었는데 매운 향은 나지 않고 시원하고 달콤한 향이 있었습니다.

국수사리

물회는 밥과도 잘 어울리지만  국수를 물회에 풀어서 시원하게 후루룩 먹는 방법이 여름을 이기고 물회를 즐기는 진짜 방법인 거 같습니다. 국수는 물회 1개에 하나에 한 덩어리씩 포장되어 있습니다. 광명 포항물회를 집에서 포장으로 먹을 때 좋은 점은 다소 국수가 부족할 수 있는데 집에 있는 소면을 더 삶아서 물회국수를 더 많이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회 1개에 국수 2 덩어리를 넣어도 양념이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집에서 포장해서 드실 때는 충분히 국수 소면을 즐겨보세요.

 

광명 포항물회 즐기기

포항물회

포항물회는 세꼬시가 들어가 있는 물회로 가장 기본 메뉴입니다. 양배추, 오이, 상추 위에 뭉쳐있는 뼈째회가 크게 한 덩어리 올라가 있고 김과 초장, 깨가 들어 있어서 고소하고 달콤한 향이 납니다.

해산물 물회

해산물 물회는 포항물회와 동일하게 야채와 김, 깨가 들어 있는데 회와 함께 멍게, 해삼이 듬뿍 들어 있어서 조금 더 바다향이 많이 느껴졌습니다. 물회에 해산물이 들어가니 확실히 더욱 풍성한 느낌과 향이 났습니다.

뼈없는 물회

마지막으로 뼈 없는 물회인데요. 회를 즐기는 분 중에 세꼬시를 뼈 때문에 즐기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뼈가 오독오독 씹히는 부분을 즐기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런 분들에 대한 배려로 뼈 없는 물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회를 드실 때 뼈가 씹히는 것을 싫어하는 분들은 뼈 없는 물회로 광명 포항물회를 즐겨보세요. 광명 포항물회는 해산물과 회의 양이 넉넉하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많았습니다. 물회 육수의 맛은 달콤 새콤하면서도 약간 매운 느낌이 있는데 해산물, 야채, 육수가 따로 놀지 않고 서로서로의 맛을 잘 이끌어내면서도 조화를 잘 이루고 있는 맛이었습니다. 물회마다 불만사항이 있을 수 있는데 전혀 불만이 없는 광명 포항 물회의 맛이었습니다. 물회를 좋아하는 분이거나 물회를 처음 먹는 분은 꼭 광명 포항물회에서 물회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