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쉽게 만드는 찌개 레시피 고추장찌개 만드는 방법 고추장찌개 레시피

by allinone-food 2023. 2. 5.
반응형

찌개 만들기는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그런데 찌개는 만들어보기 시작하면 어렵지 않은 요리 중에 하나입니다. 그중에서 재료만 준비되면 라면처럼 끓일 수 있는 쉽게 만드는 찌개 레시피 고추장찌개 만드는 방법입니다. 포스팅을 쭈욱 읽어보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니, 손쉬운 찌개하나로 맛있는 저녁시간 만드시면 됩니다.

 

고추장찌개 재료

고추장 찌개 재료

고추장찌개 재료는 돼지고기, 애호박, 양파, 고추장, 된장입니다. 감자가 있다면 감자를 함께 넣어주면 좋고, 두부가 있다면 두부를 함께 넣어줘도 좋습니다. 집에 냉동실에 있는 돼지고기, 애호박관 양파만으로도 맛있게 끓인 고추장찌개입니다.

재료

돼지고기는 마트에서 잘려 있는 통 앞다리살을 사서 집에서 먹을만한 크기고 잘라서 냉동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구이나 보쌈용의 크기로 잘라서 보관을 하고, 이번처럼 찌개를 할 때 쓰기 위해서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적당량을 따로 구분해서 냉동보관하고 있습니다. 애호박도 동일한 방법으로 냉동보관을 하다가 찌개를 끓일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파만 요리 직전에 껍질을 제거해 주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고추장찌개 끓이기

고기 볶아주기

고추장찌개를 끓일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둘러주고 돼지고기를 볶아줍니다. 돼지고기가 노릇노릇하게 적당히 익으면 야채를 넣어줍니다. 돼지고기는 물을 넣어서 더 끓여줄 예정이기 때문에 바싹 익지 않아도 무관합니다. 돼지고기 겉이 노릇하게 익으면 야채를 넣어주면 됩니다.

볶아주기

양파를 넣고, 간 마늘도 한 숟가락 넣어주고 애호박도 넣어서 볶아줍니다. 야채도 고기와 마찬가지로 물을 넣고 찌개를 더 끓여주기 때문에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야채들도 살짝 익으면 이제 물을 넣어줍니다.

쌀뜨물 넣어주기

밥을 할 때 준비해 둔 쌀뜨물을 넣어주었습니다. 찌개를 하면서 밥을 한다면 쌀뜨물을 담아두었다가 넣어주면 좋고, 쌀뜨물이 없다면 일반 물을 넣어줘도 상관없습니다.

된장과 고추장 넣어주기

이제 된장과 고추장을 넣어줍니다. 된장은 2큰술, 고추장은 1큰술을 넣어주었습니다. 만약 매운맛을 선호한다면 고추장을 1큰술 더 넣어서 된장과 고추장을 1:1 비율로 넣어줘도 괜찮습니다. 매운맛을 별로 선호하지 않을 경우에는 된장 2에 고추장 1의 비율로 넣어주면 짭짤한 찌개가 완성됩니다.

끓여주기

이제 고추장찌개를 끓여주면 됩니다. 고추장찌개가 끓어오르면 중불로 낮춰주고 약 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밥과 즐기기

이제 완성된 고추장찌개를 쌀밥과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고추장찌개에 고추장만 넣으면 간이 약해서 맛이 없을 수 있는데 된장을 넣어줘서 감칠맛을 살려주고, 또 된장찌개와는 다른 매운맛을 고추장으로 보충해 줘서 맛있는 찌개로도 즐길 수 있고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는 고추장찌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