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플라보노이드 풍부한 딸기 고추 섭취시 인지기능 저하 늦춰

by allinone-food 2021. 8. 25.
반응형

플라보노이드 풍부한 딸기 고추 섭취 시 인지기능 저하 늦춰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된 딸기와 고추와 같은 다채로운 음식으로 가득 찬 접시를 먹으면 인지 기능 저하를 늦출 수 있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신경학 저널(American Academy of Neurology) 저널에 수요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약 600밀리그램(0.02온스)의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한 사람들은 하루에 150밀리그램(0.005온스)만 섭취한 사람들보다 인지 저하 위험이 20% 낮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딸기 100그램(3.5온스)에는 약 180밀리그램(0.006온스)의 플라보노이드가 포함되어 있는 반면 사과에는 약 113밀리그램(0.003온스)이 포함되어 있다고 연구는 밝혔습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많은 과일과 채소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진 일련의 화합물입니다.
Willett은 "뇌로의 혈액 공급에 대한 손상은 인지 기능 저하의 중요한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의 항염증 특성은 혈액 공급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인지 기능 저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인지 기능 저하가 치매와 알츠하이머와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는 거의 25년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약 75,000명의 참가자가 참여했습니다. 연구 시작 당시 참가자들의 평균 연령은 50세였으며 현재는 70대와 80대라고 Willett은 말했습니다.

사람의 뇌 기능은 20대와 30대에 쇠퇴하기 시작하지만 보통 70대가 될 때까지는 눈치채지 못한다고 그는 말했다.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내리막 경사를 덜 가파르게 만들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20년 동안 참가자의 식단을 추적한 후 연구자들은 인지 저하를 결정하기 위해 4년 동안 설문지에 여러 번 응답하게 했다고 Willett은 말했습니다.
각 개인의 인지 감퇴는 6개의 예 또는 아니오 질문으로 계산되었습니다. 질문에는 "쇼핑 목록과 같은 짧은 항목 목록을 기억하는 데 평소보다 더 문제가 있습니까?"가 포함되었습니다. "1초에서 다음 초로 기억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까?"
이 연구가 수십 년에 걸쳐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 결과는 몇 년에 걸쳐 이루어진 다른 연구보다 훨씬 더 타당하다고 미국 신경과학회(American Academy of Neurology) 펠로우이자 터스컬루사에 있는 미국 재향 군인회 신경과 전문의인 다니엘 포츠(Dr. Daniel Potts) 박사는 말했습니다. ,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앨라배마.
그는 "인지 감퇴는 천천히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이를 평가할 때 장기간에 걸쳐 미묘한 변화를 더 잘 포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플라보노이드를 더 많이 먹는 방법
Willett은 사람들이 매일 먹어야 하는 특정 플라보노이드 수는 없으며 계산하거나 측정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하는 것은 잠재적으로 인지 저하를 늦추는 데 작은 역할을 할 뿐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은 또한 규칙적인 신체 활동과 금연을 포함하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살아야 한다고 그는 지적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은 인지 기능 보존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식단에 포함된 많은 음식에는 플라보노이드가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Potts는 말했습니다.
"영양은 우리의 인지 건강과 많은 관련이 있으며, 오늘날 우리가 소비하는 것들과 관련하여 내리는 선택은 나중에 우리의 두뇌를 보호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플라보노이드가 많은 과일에는 딸기, 블루베리, 오렌지가 포함됩니다. 고추와 셀러리는 많은 양의 화합물을 함유한 일부 야채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