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대구 팔공산 케이블카 가볼만한 곳

by allinone-food 2024. 1. 29.
반응형

아이와 함께 대구 여행을 갔다가 케이블카가 타보고 싶다고 하여 바로 검색한 팔공산 케이블카 관련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산을 등산하지 않고 케이블카로 올라갈 수 있어서 더욱 좋았던 팔공산 케이블카입니다. 팔공산은 칠곡군과 영천군에 이르는 큰 산입니다. 팔공산은 영험한 산으로 알려져 있는데 도처에 1000년 사찰들이 신라 이후 자리 잡아 불교성지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케이블카로 팔공산을 즐겨보겠습니다.

 

팔공산 케이블카 주차장

주차장

팔공산 케이블카 주차장은 케이블카 타는 곳 근처로 매우 넓게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계단형의 주차장에는 매우 많은 차량들이 주차가 가능해서 주차에 대한 걱정 없이 방문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주차장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주차공간도 넓고 비용도 발생되지 않아서 더욱 좋았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 안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매표소, 케이블카 이용가격, 케이블카 탑승

이동

케이블카 이용 금액은 성인기준으로 왕복 13,000원입니다. 그런데 미리 다양한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확인하고 선구매를 진행하면 13,000원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대구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갑자기 팔공산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더라도 현장구매보다 인터넷 구매를 주천드립니다.

케이블카 탑승

케이블카 탑승을 위해서 대기장소로 이동하니 케이블카가 계속 들어오고 있었습니다. 겨울에 방문해서 그런지 탑승 대기 장소에는 히터가 나오는 공간이 있어서 히터옆에서 대기해 주었습니다. 들어오는 케이블카는 4인까지 탑승이 가능해서 4인가족이 함께 케이블카를 타고 즐길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 내부

케이블카 내부에는 응급상황 시 긴급전화를 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어떤 위험한 상황이 발생될지 모르니 번호를 꼭 인지하고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블카는 실내가 완전히 막혀있지 않고 약간 틈이 있어서 겨울에는 추운 느낌이 있었지만 팔공산의 풍경을 보고 사진도 찍으면서 추위를 잊어보았습니다.

케이블카 풍경

케이블카에서 이동하면 볼 수 있는 대구 팔공산 풍경입니다. 겨울산의 황량한 풍경도 느낌 있게 다가오는 모습입니다. 지나가는 케이블카와 짐차를 보면서 점점 팔공산 위쪽으로 이동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간 팔공산에서는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지만 겨울에 아이들과 방문하였고 산 위쪽이 많이 추워서 사진 스폿을 중심으로 사진을 찍고 추억을 만들면서 팔공산을 즐겼습니다.

 

팔공산 즐기기

팔공산 소원바위

팔공산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러브가든으로 가는 길과 소원바위로 가는 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소원바위로 먼저 이동했습니다. 소원바위는 팔공산의 명소 중에 하나로 소원을 빌면서 바위에 동전을 붙이면 동전이 떨어지지 않고 바위에 붙어 있는 신기한 바위입니다. 아이들이 2024년 한 해의 소원을 빌면서 동전을 하나하나 붙여주었습니다. 혹시나 동전이 떨어지지 않을까 더욱 꼭꼭 동전을 붙여주었습니다.

신림봉

소원바위를 지나서 러브가든으로 가는 길 중간에는 팔공산 해발 820m에 위치한 신림봉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신림봉에서 사진을 한 장 찍어주었습니다. 뒤로 탁 트인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팔공산 봉우리봉우리들을 시원하게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제 러브가든으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러브가든

소원바위의 반대쪽에는 팔공산의 다른 명소인 러브 가든이 있습니다. 러브 가든은 산길을 따라 사랑의 종류에 따라 자물쇠를 걸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사진 스폿이 만들어져 있는 등산로, 산책로입니다. 등산로라고 하기에는 길이 편평하게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을 하듯 러브가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길을 천천히 거닐면서 사진을 찍으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제 추웠던 팔공산에서 추억을 만들고 내려오는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이동했습니다.

내려오는 길

팔공산 케이블카의 도착지점에는 올라오는 사람들이 내리는 입구와 내려갈 사람들이 내려가는 케이블카를 타는 입구가 따로 있습니다. 내려오는 입구로 가서 팔공산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왔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싶어 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대구에 방문할 예쩡이라면 팔공산 케이블카 탑승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케이블카를 탈 예정이라면 현장 발권을 하지 말고 미리 온라인으로 구매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팔공산 정보

팔공산에 대한 내용과 팔공산 케이블카 주변 탐방로 안내를 미리 확인해서 여행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