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집에서 즐기는 돈코츠라면 만드는 방법 돈코츠라멘 레시피 돼지고기 보쌈육수 버리지 마세요 보쌈육수 사용 요리

by allinone-food 2023. 9. 6.
반응형

보쌈을 삶거나 보쌈을 찌고 나온 육수는 일반적으로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보쌈을 만들 때 사용되는 육수는 돼지고기의 냄새를 잡기 위해서 다양한 채소와 좋은 재료들이 들어가 있고, 돼지고기에서 나온 육즙과 기름기를 머금고 있어서 감칠맛이 나는 좋은 육수입니다. 육수에 기름기가 너무 많아서 그냥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름기를 제거하고 돈코츠 라면의 육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돼지고기 앞다리살 보쌈 찌기 레시피로 육수 만들기

돈코츠라면을 집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보쌈을 만들고 나온 육수가 가장 먼저 필요합니다. 육수를 만드는 방법은 쌀뜬 물에 양파, 마늘, 파, 월계수 잎, 된장을 넣고, 돼지고기를 충분히 쪄서 육수를 만듭니다.

반응형

육수는 채에 받쳐서 다른 건더기를 제거한 육수를 따로 모아둡니다. 그리고 잘 쪄진 돼지고기 보쌈을 즐긴 후 보쌈 고기가 남았다면 재료를 걸러낸 육수에 남은 고기를 넣어줍니다.

보쌈육수

이렇게 만들어진 보쌈 육수에는 돼지고기의 기름기 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추천드리는 사항은 이렇게 돈코츠 라면을 만들어 먹을 예정이라면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보다는 기름기가 적은 앞다리살로 보쌈을 만들어 먹는 걸 추천드립니다. 육수에 기름기가 적을수록 더욱 담백한 돈코츠라면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준비된 육수를 하루정도 냉장고에 넣어서 충분히 식혀줍니다.

기름기

이렇게 하루정도 냉장고에 넣어두면 기름기가 동글동글하게 굳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굳어있는 기름기를 싹 제거해 주면 돈코츠 라면을 만들 수 있는 육수가 완성됩니다.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보쌈을 만들어 먹었다면 육수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돈코츠라면 끓이기

라면 끓이기

이제는 정말 라면을 끓여주면 됩니다. 기름기를 제거한 육수를 가열한 후 분말수프를 약간 넣어주고 라면사리를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라면이 3개 정도 들어가는 육수양에 스낵면 수프 한 봉지를 넣어서 간을 맞춰주었습니다. 보쌈을 만들 때 된장을 많이 넣었다면 육수의 짠 정도를 먼저 확인한 후 라면 수프 양을 조절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잘못하면 너무 짠 라면이 될 수 있으니깐요. 이렇게 라면을 끓일 때 어제 먹다 남은 보쌈고기도 같이 끓여줍니다.

 

돈코츠라면 즐기기

돈코츠라면 완성

완성된 라면에 같이 끓여 준 보쌈고기를 얹어줍니다. 그리고 된장베이스의 보쌈 육수 국물을 담아주면 돈코츠라면 완성입니다. 라면의 맛은 감칠맛을 내는 재료들과 돼지고기 육즙과 기름기가 들어가 있어서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입니다. 그리고 남은 보쌈고기를 다음날 그냥 먹으면 뻑뻑할 수 있는데 이렇게 라면과 함께 끓여주니 부드러운 보쌈고기가 다시 완성되었습니다. 멜젓소스와 함께 보쌈고기는 즐겨주고 김치와 함께 돈코츠라면을 즐겨주고 남은 국물에는 밥까지 말아먹으면 푸짐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만들 수 있으니 보쌈 만들고 남은 육수를 버리지 마시고 꼭 라면을 만들어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