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음식생각

옥천 맛집 추천 놀면뭐하니 맛집 풍미당 물쫄면 풍미당주차 무료 주차

by allinone-food 2024. 10. 17.
반응형

충청북도 옥천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옥천은 개인적으로 유명한 지역은 아니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맛집을 찾아보니 놀면 뭐 하니 분식 특집으로 옥천의 풍미당 물쫄면이 나왔다고 하네요. 방영시점부터 손님들이 많이 몰려서 웨이팅 맛집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얼마나 맛이 좋은지 요즘도 웨이팅이 있는지 궁금함을 가지고 옥천에 위치한 옥천 맛집 풍미당에서 물쫄면을 즐겨보았습니다.

 

옥천 맛집 풍미당 위치와 주차

 

풍미당

풍미당은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2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풍미당이라는 상호를 쓰는 가게가 전국적으로 많이 있는데요 옥천 풍미당으로 검색을 하면 정확한 풍미당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풍미당은 월요일이 휴무입니다. 월요일을 제외한 다른 요일에는 9시부터 오후 6시 반까지 영업을 합니다. 풍미당은 도로가에 바로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도로가에는 주차가 불가하기 때문에 근처의 주차장을 찾아야 합니다.

공영주차장

풍미당에서 직진 후 우회전을 하면 공영주차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옥천군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으로 주차료는 무료입니다. 그런데 주차장이 많이 협소해서 그런지 만차였습니다. 만차가 아니라면 주차를 하고 여유롭게 음식을 즐기고 근처 산책도 하면 되지만 만차여서 다른 주차장을 찾아보았습니다.

옥천제일교회

공영주차장을 좌우에 두고 언덕을 올라가서 우회전을 하면 옥천제일교회로 갈 수 있습니다. 옥천제일교회는 주차 편의를 제공하고자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습니다. 평일에는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방을 하고 있습니다. 예배가 있는 주일에는 주차가 불가하다고 하니 이 부분만 유의해서 이용을 하면 됩니다. 주차 공간을 무료로 개방을 하고 있다니 정말 감사한 마음으로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옥천제일교회 주차장

옥천제일교회 주차장도 엄청 넓지는 않지만 근처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서 오픈을 하고 있고 아직 사람들이 잘 모르는 공간이어서 그런지 주차량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교회분에게 양해를 구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무료 주차를 진행했습니다. 옥천제일교회에 주차를 하고 도보로 3분 정도 이동하면 풍미당으로 갈 수 있습니다. 만약에 무료 주차가 필요하지 않으시다면 근처에 위치한 하나로마트에서 1시간 반 무료주차를 이용할 수 있는 참고 하세요.

 

옥천 풍미당 웨이팅 시간, 메뉴 

웨이팅

토요일 오전 11시 반정도에 방문한 풍미당입니다. 아직 점심시간 전이어서 그런지 웨이팅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음식을 즐기는 동안 식당 내부를 살펴보니 메뉴의 특성상 회전율이 빠른 음식을 판매하고 있어서 웨이팅시간이 오래 걸리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 시간의 웨이팅의 부담감을 가지지 않고 방문하기에 좋은 식당입니다.

메뉴

풍미당은 쫄면 전문식당인데요. 메뉴는 물쫄면, 비빔쫄면, 수제비, 김밥입니다. 보통과 곱빼기로 구분되어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보통과 곱빼기의 그릇 크기가 제법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많이 드시고 싶다면 곱빼기를 추천드립니다. 우리 가족은 물쫄면 곱빼기 2개와 김밥을 주문했습니다. 물쫄면을 2개 주문한 이유는 다진 양념을 넣은 물쫄면과 다진 양념을 넣지 않은 물쫄면을 즐기고 싶었습니다.

 

옥천 풍미당 음식 즐기기

기본찬

우선 기본반찬은 단무지와 김치가 제공됩니다. 기본찬은 단순하지만 물쫄면과 잘 어울리는 기본찬입니다.

물쫄면

풍미당 물쫄면은 다진 양념을 넣을 수도 있고 다진 양념을 뺄 수도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방문을 했다면 다진 양념을 넣지 않은 물쫄면도 주문해 주세요. 물쫄면에는 쫄면과 고기고명, 김과 계란 그리고 메추리알 반개가 들어갑니다. 물쫄면은 아주 진하게 우려낸 멸치육수 베이스에 쫄면이 들어가 있는 국수입니다. 국수에 멸치의 맛이 강해서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요. 간이 아주 적당해서 정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멸치국수의 느낌입니다. 그런데 평범한 국수면이 아니라 쫄면이 들어있어서 쫄깃하게 국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는 맛이지만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물쫄면입니다. 다대가 들어 있는 물쫄면은 기본적인 맛은 똑같지만 얼큰한 맛과 강한 고춧가루의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시원하고 칼큼하게 국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른들이 드실 거라면 다진 양념을 넣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수는 물로 국물까지 깔끔하게 마무리를 했네요.

물쫄면 먹는 방법

물쫄면의 쫄면은 잘라서 드시지 마세요.

김밥

김밥은 옛날 할머니 김밥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기본에 충실한 김밥으로 물쫄면 국물과 아주 잘 어울리는 김밥이었습니다. 김밥의 맛과 향이 강하면 물쫄면과 안 어울릴 수 있는데 기본에 충실해서 더욱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옥천군 여행을 계획하고 방문 중에 맛집을 찾고 계시다면 옥천 풍미당 주차팁을 확인하고 방문해서 음식을 즐겨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