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노브랜드 가성비 원두 까페N블렌드

by allinone-food 2022. 4. 11.
반응형

노브랜드 매장을 방문하면 꼭 사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그중에 하나인데요. 이번에 포스팅을 진행할 노브랜드의 가성비 원두인 카페 N블렌드입니다. 예전에는 커피를 내려먹는 일이 상당히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원두를 골라야 하고 원두를 그라인더에 갈아주어야 하고 또 원두를 가는 정도도 고민해야 하고 모두 원두에 대한 어려움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노브랜드에 가성비 원두 까페N블렌드를 맛보고 그라인더가 아닌 일반 믹서기로도 충분히 원두를 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편하게 원두를 사서 커피를 내려 먹고 있습니다.

 

 

가성비 원두 까페N블랜드

까페N블렌드

까페N블렌드는 브라질산 40%, 콜롬비아산 30%, 베트남산 30%의 원산지 비율로 섞여있는 원두입니다. 짧은 커피 지식이지만 베트남산 커피는 주로 믹스커피의 재료가 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가성비의 이유는 베트남산 원두에 있는 것 같습니다. 까페N블렌드는 분쇄가 되어 있지 않은 제품입니다. 그래서 드립 커피를 내리는 방법을 살펴보면 원두를 취향에 맞게 분쇄한 후 일정량을 커피필터에 담고 온수를 천천히 부어서 커피를 내려 먹으면 됩니다. 커피를 내려먹을 때는 물의 온도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너무 뜨거우면 원두가 익어버려서 원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없다고 합니다. 펄펄 끓는 뜨거운 물이 아닌 80도 정도의 따뜻한 물이 커피를 내리는데 가장 적절한 온도라고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가는 동안 물을 끓이지 않고 물을 먼저 끓인 후 원두를 준비해서 커피를 내려먹고 있습니다.

 

원두 보관하기

다른 원두들은 한번 개봉을 하면 다시 보관하기가 어려워서 다른 지퍼백으로 옮기거나 통에 담아서 보관을 진행했었습니다. 그런데 노브랜드 까페N블렌드의 경우는 지퍼백이 있어서 적당량의 원두를 덜은 후 다시 지퍼백 잠가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다른 지퍼백이나 통으로 옮기지 않고 포장 그대로 보관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안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드립 커피 내리기

커피 내리기

적당량의 원두를 담아서 그라인더가 아닌 믹서기로 갈아주었습니다. 과도하게 분쇄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편평하게 붙어 있는 날로 분쇄를 진행하고 있으며 분쇄 과정에서 원두를 흔들어주어서 골고루 갈리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너무 약하게 갈면 커피에서 옅은 맛이 나오고 너무 과하게 갈면 진한 커피가 내려오는 것 같아서 중간 정도의 분쇄로 갈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믹서기가 작동하는 동안 두 번에서 세 번 정도 흔들어주면 가는 시간은 3~5초 정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당하게 분쇄가 진행되면 커피필터 위로 옮겨주고 편평하게 만들어준 후 온수를 동그랗게 부어서 드립 커피를 내려줍니다.

 

 

원두커피 즐기기

원두커피 즐기기

아메리카노는 아이스가 제일 맛이 좋습니다. 그래서 원두를 내릴 때 드립퍼에 커피 1잔 정도의 분량까지는 커피를 내리고 진하게 내려진 커피를 얼음에 부어서 아이스 아메키라노로 즐기고 있습니다. 뜨거운 커피가 얼음에 닿으면 얼음이 녹기 때문에 진한 커피를 얼음에 부어서 녹은 물과 커피가 섞여서 적당히 맛이 좋은 커피가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2잔 정도 더 커피를 내려줍니다. 커피맛은 적당한 산미와 적당한 쓴 맛과 적당한 커피맛으로 적당히 맛 좋은 커피가 됩니다. 가성비 원두임에는 틀림없는 맛입니다. 원두로 드립 커피를 즐긴 적이 없는 분이라면 가성비 원두 노브랜드 까페N블렌드와 믹서기로 드립 커피를 즐기는 습관을 길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